본문 바로가기

첫 출장 요긴한 정보/온라인 가이드북

3-1. 방글라데시 생활 (쇼핑, 특별행사, 식당과 카페)

쇼핑

굴산 2 사거리 주변에는 대형 마트들이 많이 모여 있어서 한국에서 처럼 편리하게 식료품 및 잡화 등을 구매할 수 있다. 그러나 방글라데시의 대형 마트들에서는 일반 소형마트나 동네 가게와는 달리 각 제품마다 4%의 세금이 추가로 계산되기 때문에 한국의 대형 할인 마트 처럼 가격이 더 저렴할 것이라고 생각하면 오산이다. 또한 수입품의 경우에는 같은 회사의 물건이라고 해도 매장마다 가격 차이가 있으므로 자주 구매하는 제품이 있다면 가격을 비교해 보는 것이 좋다. 대형 마트는 물건 값이 좀 비싼 대신 회원카드 제도를 통해서 포인트를 적립해 주거나 계산 시 일정 금액을 즉석으로 할인해 주는 시스템이 있으므로 회원 카드를 만들어서 소지하고 다니는 것이 도움이 된다.

재래 시장에 갈 때는 뱅갈어 숫자를 알고 가면 도움이 된다. 대부분의 재래시장 상인들이 영어로 숫자를 말 할 수는 있지만 뱅갈어 숫자로 가격을 제시하는 경우도 많기 때문이다.

재래 시장 가운데 한인들이 주로 이용하는 곳은 굴산1 마켓, 굴산2 마켓, 버나니 바잘, 보순도라 바잘 등이다.

 

◆ 장보기

□ 굴산-1 DNCC 마켓 (굴산 액남바 마켓)

굴산 1 사거리에 위치하고 있어 방글라어로굴산 액남바 마켓으로 불린다. 본 건물 1층에는 농수산물을 파는 재래시장과 부엌용품, 가구들을 파는 가게들이 주류를 이루고 2층에는 수입식품들과 여러가지 잡화가게들이 있다. 또한 본 건물 동쪽 건물에는 중고 가구, 중고 가전 제품, 커튼, 전기 부속품, 그릇 등 생필품에 관련된 가게들이 밀집되어 있어 생활에 필요한 것들 대부분을 이곳에서 구할 수 있다.

1층 재래시장에는 한국인을 비롯한 외국인들이 찾는 야채와 바닷생선과 같이 로컬 시장에서는 보기 어려운 식품들이 많고 대부분 질이 좋고 신선하다.

일명 '자판 짜울(일본 쌀)' 이라고 불리는 쌀도 이곳에서 구할 수 있는데 한국 쌀과 맛이 거의 같아서 한인들이 자주 찾는다. 가격은 수확 시기와 생산지에 따라 가격이 10kg1,000Tk에서 1,600Tk까지 한다. 태국에서 수입한 쌀과 찹쌀은 가격이 현지 쌀 보다 두 배 이상 비싸지만 질과 맛이 좋다.

 또한 쌀 외에도 배추, , 콩나물등 한국 야채와 일부 양념, 라면 등의 식료품을 구할 수 있으며 오징어, 갈치, 바닷게와 같은 바다 생선은 날씨가 선선한 11~2월에 가장 신선하다. 배추도 김장철인 1월과 2월에 크고 맛있기 때문에 이 시기를 놓치지 말고 김장 김치를 담궈야 1년 내내 김치 걱정 없이 지낼 수가 있다. 그러나 이 시기에는 묵다가차 농장에서 유기농 배추를 많이 재배하기 때문에 값이 좀 비싸더라도 시장 배추 보다 묵다가차 농장의 유기농 배추를 구입하기를 권한다. 시장 배추를 구입한다면 간혹 농약 냄새가 심하게 나는 것들이 있기 때문에 냄새와 맛을 확인을 하고 구입하기를 권한다.

사과, 오렌지를 비롯한 수입 과일가게는 시장 제일 안쪽에 있고  로컬 제철 과일은 시장 입구에 많이 있다.

재래 시장의 입구 맨 왼쪽에 또 다른 입구가 있는데 초입 부터 닭 냄새가 진동하여 불쾌하지만 안으로 더 들어가면 신선한 큰 바다 새우와 도미, 참치, 연어와 같은 큰 바닷생선을 구할 수 있으며 더 안쪽에는 한국에서 구경하기 힘든 흑 염소 고기를 볼 수 있다. 무더운 날씨로 인해 몸이 지칠 때 흑염소 탕을 끓여 들깨가루 듬뿍 넣으면 보신탕 처럼  몸 보신 음식으로 먹을 수 있다.

아침 8시가 되면 본격적으로 가게들이 영업을 시작하고 대부분의 구매자들이 오전에 장을 보러 오기 때문에 싱싱한 야채와 생선들을 구하려면 오전에 가야 한다.

건물 2층에는 의류, 팬시용품, 가방 등 다양한 잡화점과 수입 식품 가게들이 있다.

특히 수입 식품 가게에서는 소세지, 치즈를 비롯해 딸기잼, 참치, 스파게티, 각종 소스 등 세계 곳곳에서 수입된 제품들을 도매가격으로 판매한다. 일반 대형 마트와 값을 비교해 보면 대부분의 물건 값이 30~ 50Tk 이상 저렴하다. 물건을도 매가격으로 팔기 때문에 주인들이 흥정을 거절하거나 값을 잘  깍아주지 않는다.  주일엔  2층 전체가 문을 닫고 1층 재래시장만 영업한다.

 

□ 굴산-2 마켓 (굴산 두이 남바 마켓)

굴산 2의 사거리 근처에 있는굴산 두이 남바 마켓은 농수산물을 파는 재래 시장과 여러 종류의 상점들이 있는 DCC마켓으로 나뉜다. 외국인들의 주거 지역인 굴산, 바리다라, 버나니에서 가깝기 때문에 외국인들이 많이 이용하는 시장이다.

그러나 이곳 재래시장에서 한국 야채 종류가 매우 적고 우리 쌀, 바닷 생선을 구하기 어렵다는 아쉬움이 있다. 그러나 생선 시장이 다른 곳 보다 크고 활기차고 힘차게 꿈틀거리는 가물치와 신선한 왕새우를 매일 아침에 볼 수 있다.

 DCC 마켓 건물에는 여러 가지 수입 생활용품 가게들이 많고 특히 수입 양식 진주를 파는 가게들이 많다. 한국의 친지와 친구들을 위한 선물이 필요하다면 한국에서는 구할 수 없는 저렴한 가격의 이곳 진주 목걸이를 권한다. 가격은 크기와 질에 따라서 500TK~ 3000TK 정도 인데 일반적으로 가게 주인들이 처음부터 가격을 높게 부르기 때문에 그들이 요구하는 가격의 절반에서 부터 시작하여 인내를 가지고 흥정을 하던가 구매 경험이 많은 한인들과 동행하는 것이 좋다.

 

 

◆ 쇼핑 센터

□ 조무나 퓨처 파크(Jamuna Future Park) 쇼핑센터

보순도라 주택단지 입구에 위치한 쇼핑센타 및 놀이공원으로써 남아시아에서 제일 큰 규모를 자랑하는 최신식 쇼핑센타이다. 의류, 화장품, 신발, 가방, 휴대폰 등 각종 메이커 매장들이 입점 해 있고 식당, 푸드코트, 영화관, 수영장, 체육관, 볼링장 등 다양한 시설이 있다. 내부가 동, , , , 중앙 총 5개의 코트로 나뉘어져 구조가 매우 복잡하므로 각 층마다 설치된 안내 표지를 보고 매장을 찾는 것이 좋다. 5층에는 KFC, 피자헛, 크리스피 크림 등 알려진 프렌차이즈 가게들과 어린이 실내 놀이 공원인 Future world와 장난감 가게들이 있어 꼬마 아이들이 좋아하고, 지하 1층에는 대형 마트인 Wholesale Club이 있다.

지하에 넓은 주차장 시설이 있고, 기본 주차비는 40TK이다. 오전 11시에 오픈을 하고 있다.

위치: ka-244, Kuril, Progoti Shoroni, Baridhara, Dhaka, 연락처:0914-900403

 

□ 보순도라 시티(Bashundhara City)

2004년에 세워진 대형 쇼핑센타로써 현지인들 사이에 가장 인기있는 쇼핑센타이고 방글라데시에서 조무나퓨처 파크 다음으로 규모가 크다. 명절 때는 일일 5만 명 이상이 방문하는 이 쇼핑센타는 8층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지하에 체육관과 대형마트가 있고 1층부터 7층까지 화장품과 각종 잡화, 의류, 핸드폰 매장, 컴퓨터, 전자용품 등 다양한 매장들이 있으며 8층에는 푸드코트와 영화관이 있다. 굴산에서 멀리 떨어져 위치 하고 있기 때문에 한인들이 이곳을 이용하기는 쉽지 않다.

위치: 13/ka/1 Panthapath, Dhaka (까우란 바잘 근처), 연락처:02 9111440

 

마트

□ Unimart (유니마트)

40,000sq.의 매장면적을 자랑하는 대형 마트로써 다카에서 가장 큰 마트 중에 하나이다.

식료품은 물론 대부분의 생활용품이 구비되어 있고 패스트푸드, 베이커리, 커피 숍이 함께 있어서 쇼핑하면서 간식을 사먹고 쉴 수 있어서 편리하다. 매장의 위치는 굴산 2 사거리 근처에 있는 MK electronics 전자제품 매장 뒷편에 있다. 영업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저녁 10시 까지이다.

위치: Road 90, Ghlshan 2, Dhaka, (지하 매장), 연락처 : 01955-550000

 

□ 아고라(Agora)

다카에 많은 체인점이 있으므로 거주지의 가까운 곳을 찾아서 이용하면 된다. 굴산 1, 굴산 2, 웃또라, 단몬디 외에 5군데가 더 있다. 식료품을 주력상품으로 다루는 마트라서 야채와 생선과 육류가 다양하고 신선하나 생활용품은 많지 않고 기본적인 것만 있다. 굴산 2 매장 입구 왼편에 Fix iT 이라는 공구 상점이 있는데 다양한 공구들이 많이 구비되어 있어서 남성 손님들이 많이 찾는다.

위치: 101 Gulshan Avenue Plot5, Road-37, Dhaka, 연락처: 01755-648290

 

□ 라벤더(Lavender)

굴산 2 사거리에서 가장 가까운 마트이다. 복층형으로 되어 있는데 1층에는 식료품, 2층에는 식기류, 장난감, 문구류, 액세서리 등이 있다. 한인들에게 잘 알려진 north end 커피숍 (본점) 길 건너편 가까이에 4층짜리 2호 점이 새로 생겼다. 회원카드가 있으면 구매한 가격에서 일정 금액이 할인 되어서 좋다.

위치: Faisal Tower, 27 North C/A, Gulshan-2, 연락처: 88223300, 8832594

 

□ Dhali(달리) 슈퍼마켓

굴산과 바리다라에 사는 외국인들이 많이 찾는 슈퍼마켓이다. 다양한 수입 상품들이 많고, 특히 소스 종류가 많이 구비되어 있다. 매장 안쪽에 있는 정육코너가 크다.

위치: G-6-7, North, D.C.C. Market, Gulshan-2 (굴산-2, DCC마켓 1층 오른쪽 코너), 연락처:02-9886291

 

□ DEDAR(데달) 슈퍼마켓

각종 수입상품과 함께 한국상품이 많아서 한국인들이 많이 찾는다. 사장이 한국 말을 유창하게 구사하므로 언어 소통이 안 될 때 도움을 받을 수 있다. 계산할 때 한국인이라고 하면 세금을 빼준다.

위치: North, DCC. Market, Gulshan-2, Dhaka(굴산-2, DCC 마켓 1층 중앙), 연락처:02-8881094

 

□ Meena Bazar(미나바잘)

다카  뿐 아니라 치타공, 쿨나 등 여러 대도시에 많은 매장을 갖고 있는 가장 오래된 슈퍼마켓이다. 굴산에 있는 대형 슈퍼마켓보다 가격이 저렴해서 현지인들이 많이 찾는다. 모바일 앱으로 온라인 쇼핑이 가능해서 편리하게 식품을 집에서 받아 볼 수 있다.

위치: 76/A, Road-11, Block-M, Banani, Dhaka, 연락처:02 8835864, 01831700733

 

□ Pick & Pay

아고라, 라벤더 등 다른 마트에 비해 규모가 작은  Baridhara D.O.H.S의 동네 마트이다. 그런데 건물 2층과 3층에 현지생산 수출용 옷을 취급하는 가게들이 많기 때문에 한인들에게 많이 알려졌다. 옷 가게 안을 잘 살펴보면 오리지날 유명 메이커 옷을 비롯해 모든 연령대의 사계절 옷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으므로 제철 옷이 없을 때 찾아가 볼 만 하다. 3층에는 옷 수선집들도 여러 곳 있고 4층에는 남자들이 이용할 수 있는 이발관도 있다.

위치: House-517/A, Road-10, DOHS Baridhara (바리다라 DOHS 입구에 위치), 연락처: 01748-568613

 

□ 묵따가차 농산물 판매장

한국 선교사님이 묵따가차라는 지방에서 유기농으로 먹거리를 재배하여 다카에서 판매를 하시기 때문에, 가게를 일명 묵따가차라고 부른다.

, 소고기, 닭고기, 달걀, 우유, 쌈채소 등 여러가지 건강한 먹거리가 묵따가차에서 매주 두 번  다카에 올라오는데 한인들에게 인기가 매우 좋다. 특히 방글라데시 소고기는 질겨서 요리하기도 먹기도 힘든데 이 농장에서 판매하는 소고기는 육질이 연하고 손질이 잘 되어 있어 요리하기 쉽고 먹기도 좋다. 식품들은 농장 직영 판매장과 코마트에서 구매가 가능하나 수확량이나 수요에 따라서 수량이 부족기도 하므로 매장에 도착하는 시간에 맞춰 방문하는 것이 좋다.

매장은 항시 열려있지만 필요한 물건이 있는지 미리 확인하고 방문하는 것이 좋다.

식품 도착 시간 : 매주 화요일, 토요일 11시 반경

위치: Road-8, DOHS Baridhara, Dhaka, 연락처: 0174-9874128

 

□ KoMart(코마트)

한국인 사장님이 한국으로부터 직접 수입한 냉동식품을 포함한 식료품과 생활 용품들을 전문 판매 하고 있다. 묵다가차 유기농 식품도 화, 토요일 점심이후에 도착한다.

위치: House-114,Road-12,Block-E, Banani, Dhaka, 연락처: 02-882-6704, 017-2688-7163

 

□ Seoul Mart (서울마트)

코마트와 마찬가지로 한국산 식료품, 생활용품을 판매하는데 중국 제품들이 많이 들어와 있으며 현지 생산품도 판매해서 현지인들이 주로 찾는다.

위치: H-134, R-12, Block E, BANANI, Dhaka, 연락처: 02-9859412. 01796268444

 

 

◆  온라인 쇼핑 사이트 톱 10

1. Daraz.com.bd 중국 알리바바에서 운영하는 온라인 몰이다.

2. Bikroy.com - 토속 방글라데시 온라인 쇼핑 사이트로 가장 많은 상품들이 있다.

3. Ajkerdeal.com 매우 의욕적으로 확장하고 있는 온라인 쇼핑 몰

4. PriyoShop.com 2013년에 시작한 PriyoShop은 의류, 신발, 보석, 전자 제품, 액세서리, 가전 제품, , 스포츠 용품, 건강 및 미용 항목 등과 같은 다양한 카테고리의 제품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5. Rokomari.com 방글라데시 최초, 최고의 온라인 서점이다.

6. Othoba.com PRAN 그룹의 전자 상거래 사이트로 일반적으로 모든 유형의 제품이 있다.

7. Pickaboo.com 가장 큰 온라인 전자 제품 쇼핑 사이트이다.

8. Chaldal.com 방글라데시 최고의 온라인 식료품 사이트이다.

9. Sheba.xyz 방글라데시 최초 서비스 제공 업체로 빠르게 성장하는 스타트 업이다. 집 청소부터 수리에 이르기까지 필요한 거의 모든 종류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10. Foodpanda.com.bd 방글라데시의 최고 온라인 음식 배달 서비스이다.

 

 

◆ 기타 먹거리 파는 곳

□ German Butcher & J-Mart

여러 종류의 소시지와 햄, 치즈, 베이컨 등을 판매하고 특히 소고기, 닭고기, 돼지고기 삼겹살 (보쌈용 덩어리살, 슬라이스 두가지 종류) 등 고기를 용도에 따라 깨끗하게 손질하여 판매한다.

교민들 사이에서는 저먼버처 또는 독일 소시지 집으로 알려져 있다. 독일인이 직접 수제 소시지 제조법으로 만들어 판매하던 곳인데 지금은 현지인이 운영하고 있지만 맛은 변함없다. 냉동 식품들은 밖에 진열 되어 있지 않으므로  브로셔를 보고 확인한 후 구매해야 한다. 최근에는 가게를 확장해서 한국 상품을 많이 진열해 놨는데  그것을 보면 한국인이 얼마나  큰 고객인지 알 수 있을 것 같다.

위치: House-9,R-51, Gulshan-2, 연락처: 0179-1714566

 

□ Alfred’s Pork Shop 

크리스찬 부족이 운영하는 돼지고기 집이다.

고기를 전혀 손질하지 않은 상태로 껍질과 뼈를 포함한 큰 덩어리로 팔기 때문에 집에서 따로 손질을 해야하는 번거로움이 있지만 값은 저먼버처 보다 저렴하다. 아침 일찍 가야 신선한 고기를 구입할 수 있으며 전화로 미리 확인하고 가는 것이 좋다. 12~2월 사이에 고기가 가장 부드러워서 이 때 넉넉히 구입해서 냉동보관 하는 것이 좋다.

위치: K1/1-P Kalachadpur, Baridhara, 연락처:01714-001272

 

□ 원두커피

원두 커피는 원두커피 전문 까페나 원두 취급 가게들에서 구할 수 있다.

NORTH END(노스앤드)는 까페 분점과 원두 납품처가 많으므로 가까운 곳에서 구입할 수 있고 Gloria Jeans(글로리아 진스), Coffee Bean(커피 빈)까페에서도 원두를 구매할 수 있다. 이 밖에도 Coffee Glory(커피 글로리)는 직접 까페는 운영하지 않지만 대신 바리스타 학원을 운영하며 커피머신 판매와 더불어 원두와 치즈케잌과 브라우니도 판매한다. 원두는 1파운드부터 배달판매도 가능하다.

 

 

식당과 카페

◆ 한식당 (가나다순)

다카에 있는 한식당들은 방갈리나 외국인들이 최고급 레스토랑으로 손꼽을 만큼 인테리어와 서비스, 음식 맛이 모두 훌륭하다. 또한 일반 레스토랑에서는 받을 수 없는 풍성한 서비스(에피타이저)를 제공해 주는 식당도 있고 후식으로 수정과나 커피, 과일, 누룽지 등을 서비스로 주기 때문에 따로 2차를 갈 필요가 없어서 좋다.

 

□ 수라

위치: House-32, Road-43, Gulshan-2

연락처: +880-2-883-6077, 0171-303-8425

 

□ 궁 레스토랑

위치: House-12, Road-50, Gulshan-2

연락처: +880-2-989-0259, 0175-951-8959

 

 

◆ 레스토랑 (가나다순)

굴산, 버나니 지역에 레스토랑과 페스트푸드점이 많이 밀집되어 있는데 특히 버나니는 골목마다 구석 구석에 크고 작은 음식점들이 새로 생기고 있어서 맛집을 찾아 다니는 젊은이들에게 사랑받는 곳이 되었다.

최근 음식점들 가운데 가장 크게 변화된 점은, 저렴한 가격의 점심 세트 메뉴를 출시하고 있다는 것과 panda, hungry naki 와 같은 음식 배달 업체들을 통해 사무실이나 집으로 배달 해 주기 시작한 것이다.

이는 2016 7월에 있었던 테러사건 이후 전체적으로 외출을 자제하는 분위기 탓이기도 하지만, 레스토랑이 많아지면서 그만큼 경쟁이 치열해진 것과 교통체증이 점점 심해져서 점심해결 할 시간이 부족한 직장인들을 상대로 도시락 배달사업이 성장하고 있기 때문인 것 같다.

 

Chef's Table Courtside (쉪스 테이블)

한식, 중식, 일식, 타이식, 터키식, 인도식 등 다양하며
30여 개의 식당이 있는 열린 푸드 코트로 유나이티드 구룹에서 운영하는 곳입니다.
아직은 주변에 건물들이 없는 넓은 벌판에 사방이 터져 있어서 환경이 좋습니다. 
수준급으로 굴산, 바리다라 사람들이 주로 이용을 합니다.
저녁 시간(6시 이후)에는 손님들이 많고, 주말에는 시장처럼 사람들이 많아
한가한 점심시간 이용을 추천 드립니다.
위치: United City, Madani Avenue (Near United International University), 연락처: 01913-397272

더 자세한 안내

 

□ Garlic’n ginger(갈린 앤 진저)

조무나 퓨처파크 1층에 새로 생긴 퓨전레스토랑으로써 음식 종류가 다양하며 점심에는 뷔페와 세트메뉴가 있다. 부엌이 통창으로 되어 있어 청결하게 요리하는 모습이 밖에서 보인다. 메뉴에 초밥이 있다고 하지만 초밥전문점이 아니기 때문에 아직은 주문하는 사람이 없고 보순도라 지역에 사는 한인들이 주로 이곳을 이용한다.

위치: 1C-307 (1st Floor) Jamuna future park, 연락처: 01913-397272

 

□ NANDOS (난도스)

해외 프렌차이즈로써 구운 닭 요리, 치킨햄버거, 롤 등이 주 아이템인 치킨요리 전문점이다. 점심에는 모든 직장인들이 동일하게 저렴한 세트 메뉴를 먹고 있고 배달업체 직원들이 점심 도시락을 사가는 풍경이 이전에 없던 색다른 풍경이다. 굴산 1, 굴산 2(BBQ아래층), 버나니, 단몬디에 위치해 있다.

위치: Gulshan 1: Gulshan Avenue House-1, Gulshan-1, Dhaka, 연락처: 01786-064031

굴산 2: H- 175/A, Road- 61,Gulshan 2, Dhaka, 연락처:02-985-4724

버나니:H- 25, Road- 11, Block-H, Banani, Dhaka, 연락처: 02-985-4697

 

□ 단시리

비리아니가 맛있는 전통 방글라데시 음식점이다. 방글라데시 현지음식 외에도  중국 음식과 퓨전 음식이 있다. 현지인들이 주로 찾는 곳이라서 인테리어나 시설은 잘 되어 있지 않지만 음식값이 저렴하다. 웃도라에도 지점이 있다.

위치: House 32, Road 45, Gulshan2 (굴산 2 웨스틴 호텔 옆), 연락처: 02-9882125

 

□ Bella Italia (벨라 이탈리아)

얇고 담백한 이탈리아 피자, 스파게티가 주 메뉴이다. 그 중에 얇은 가지를 구워서 올린 피자가 가장 인기있다.

위치: “Richmond Concord” (1st Floor)68, Gulshan-1 Dhaka (바타 신발가게 윗층)

연락처: 02 8851479, 01676-200056

 

□ BBQ (비비큐)

닭요리 전문점이나 닭 외에도 피자,파스타, 빠네 등의 메뉴가 있다. 굴산 난도스 윗층에 있다.

위치: H-175/A, R-61, Ghlshan 2, Dhaka, 연락처:01776-117788

 

□ Sajna (사즈나)

인도 전통음식 레스토랑으로써 점심 뷔페에 가면 다양한 인도 요리를 한꺼번에 맛볼 수 있다.‘도사는 뷔페에 진열되어 있지 않지만 별도로 주문 하면 안에서 즉석으로 만들어 내오므로 뷔페를 먹을 때 꼭 따로 주문하자. 모르는 사람은 몰라서 못 찾아먹는 숨은 메뉴이고 도사 주문 시 금액이 추가되지 않기 때문이다.

위치: House 13, Block H, Road 11, Banani, Dhaka -1213

연락처: 8811684, 8812458, 홈페이지: www.infosajnarestaurant.com

 

□ Sky Room (스카이 룸)

ABC빌딩 꼭대기 층에 위치해 있어서 한인 사이에서는 일명 ABC 레스토랑으로 불린다.

 점심시간에는 저렴한 가격의 뷔페가 준비되지만 뷔페보다 갈릭난 (garlic naan)과 치킨 윙을 포함해 한인들이 즐겨 찾는 음식을 주문해 먹는 것이 더 맛있다. 메뉴선택이 어렵다면 한국말을 잘 하는 메니저 따줄씨에게 알아서 내오라고 하면 우리가 즐겨먹는 메뉴들로만 알맞게 음식을 갖다 준다. 배달도 가능하다.

위치: ABC House (12th Floor), 8, Kemal Ataturk Avenue Banani, Dhaka

연락처: 02 8822648, 02 8828279

 

□ Spaghetti Jazz (스파게티 재즈)

스테이크와 해산물 스파게티 등 전통 이탈리아 음식을 맛 볼 수 있는 곳으로써 서양인들이 많이 찾는 곳이다.

위치: Rob Bhaban, Plot 3 (4th floor), Gulshan 2, 연락처: 01756-422441

 

□ ICHI (이치) JAPANESE RESTAURANT

일식집 이치가 바나니에 새로 오픈했다. 정통 일식집처럼 좌식으로 된 방이 있고 인테리어도 일본답다.

초밥, 튀김,치킨 데리야끼 스테이크, 만두 등 메뉴가 있고 배달업체를 통해 도시락을 배달한다.

위치: H-32(2F),Road-11, Block-G, Banani, Dhaka, 연락처: 017-59317926, 0175-9317928

 

□ IZUMI(이즈미)

한인들에게 오래전부터 고급 일식전문점으로 알려졌다. 일본에서 수입한 신선한 회, 초밥을 먹을 수 있고 다양한 가격의 도시락을 주문해서 먹을 수 있고 가까운 거리는 배달이 된다. Holy Artisan 베이커리에서 만든 빵도 이곳에서 구입, 배달이 된다.

위치: 24/C, Rd 113, Gulshan 2, Dhaka, 연락처:01933-446677

 

□ Chows (차우)

중국인 셰프 두 명이 직접 요리하는 광동식 고급 중식당으로 다양한 딤섬이 유명하다.

가까운 지역은 전화 주문으로 딤섬 배달이 가능하다.

위치:H-6, R-19/A,Block-E, Banani, 연락처: 0173064444

 

 

Bakery(빵집)

□ Cake tree(케잌트리)

한국인 파티쉐의 고급 케잌, 빵을 비롯해서 치킨, 피자, 파스타, 덮밥 등 간단하고 저렴한 식사메뉴가 있는 까페이다. 가까운 지역에는 치킨 배달이 가능하다.

주소: H-57,R-13, Block E, Banani, 연락처:018-5016-0207

 

□ King’s Confectionary(킹스)

말레이지아 프렌차이즈 제과점이다. 한국 빵과는 질적으로 차이가 나지만 케익, , 쿠키, 도너츠, 음료수 등 종류가 매우 다양하고  가격이 저렴한 편이다.  바나니와 욷또라, 단모디 등에 매장이 있다

위치: H- 17, Road-11, Block F, Banani, Dhaka, 연락처:01678-541024, 02-9871691

 

□ Krispy Kreme (크리스피 크림)

미국 프렌차이즈 매장으로써 한국에도 많이 알려진 도너츠 전문점이다. 6가지 맛의 도너츠가 있다.

버나니와 조무나 퓨처 파크 5층에 매장이 있다.

위치: H-119,R-11,Block-E, Banani, Dhaka, 연락처:02-8836818

 

Fast Food

□ KFC

 굴산, 욷또라, 바나니, 조무나 퓨처 파크 등에 매장이 있고, 바나니 매장은 밤 10시까지 배달 주문을 받는다.

 -Gulshan 1점 위치: South Avenue, Gulshan 1, Dhaka (연락처: 02-8837564~5)

Gulshan 2 점 위치: R.M Center 2, 101, Gulsnal 2 (연락처: 02-9859654~5)

Banani  위치; 40, blue ocean tower, Kemal Atarurk Avenue, Banani (연락처 02-9821317~8)

Jamuna future park점 위치: 5/C-013, Jamunafurure Park(연락처: 017777 768097)

 

□ Pizza Hut

굴산, 바나니, 조무나 파크 등 여러 곳에 매장이 있고 바나니와 보슌도라 매장은 배달 주문이 가능하다.

Gulshan 1 점 위치: South Ave. Gulshan-1, Dhaka, 연락처: 02-9857535~8

Gulshan 2 점 위치: RM Center(아고라에서 굴산 1 가는 방향), 연락처: 02-9859652~3

Banani 주문형 매장 위치: H-50, Block- C,  R-11, Banani, Dhaka, 연락처: 09613-999777

Bashundhara 주문형 매장 위치: Bashundhara road, 연락처 09613-999888

Jamuna Future Park 매장:  조무나  퓨처 파크 5, 연락처: 0177-768098

 

□ Cold stone Creamery

미국 프렌차이즈 매장으로써 최근에 새로 생긴 아이스크림 전문점이다. 커피와 음료 및 간단한 세트 메뉴로 저렴하게 식사도 가능하다.

위치: plot-6, block-sw(I), Gulshan Ave. Ghlshan 1, Dhaka, 연락처: 01785-777000

 

Cafe

 North End

직접 수입한 원두를 로스트하는 커피 전문점으로써 샤하자뿔, 굴산, 아폴로 병원, Lakeshore hotel 등 여러 곳에 분점이 있다. 커피 외 파이, 베이글, 브라우니 등 스낵이 있다.

본점 위치: KHA-47-1 Pragati Sharani, Shahzadpur, North Badda, Dhaka (미국 대사관에서 5분 거리)

연락처: 01741055597, 홈페이지: www.northendcoffee.com

 

□ Gloria jeans

해외 프렌차이즈 커피전문점으로 매장이 고급스럽고 크다. 커피 이외에 다양한 음료와 브런치 메뉴가 있고 점심시간에만 적용되는 특별 할인 메뉴도 있다. 굴산 1과 굴산 2와 단몬디, 총 세 지역에 매장이 있다.

굴산 1 :S.W(a), H-35, Gulshan Ave. ( 연락처: 01929-333888)

굴산 2 :H-2B, R-71, Gulshan 2,(연락처: 01929-333888) 수라온 한식집 맞은편

 

□ The Coffee Bean & Tea Leaf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커피와 홍차 전문 해외 프렌차이즈 까페이다.

글로리아 진스와 비슷하게 매장이 넓고 고급스럽다. 커피 외에 베이글, 샌드위치, 파스타 등의 메뉴가 있다.

위치: H- 11A, Road -117, Gulshan 2, Dhaka, 연락처: 01713-193252

홈페이지: www.coffeebean.com.bd

 

□ Butlers Chocolate Cafe

다양한 초콜릿과 초코렛 음료, 초코 케잌 뿐 아니라 샌드위치, 크로와상과 같은 브런치 메뉴가 있다.

위치: 175 Gulshan Ave. Gulshan 2, Dhaka, 연락처: 02-985-0860

페이스북: facebook.com/butlersb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