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방글라데시 뉴스모음/방글라데시 뉴스

코로나 바이러스 백신, 2 월 첫째 주부터 예방 접종 시작

정부는 인도 Serum Institute에서 생산 한 Oxford-AstraZeneca 코로나 바이러스 백신이 1월 21일부터 25일까지 방글라데시에 도착할 것이라고 밝혔다.

 

 

보건부는 코로나 바이러스 백신이 2월 첫째 주부터 방글라데시에서 접종 될 것이라고 밝혔다.

보건부 국장, Prof. ABM Khurshid Alam은 월요일 기자 회견에서 이렇게 말했다.

Alam은 "백신의 첫 번째 접종은 2월 첫째 주부터 시행 될 것이며, 5백만명에게 첫 번째 접종이 이루어질 것"이라고 했다.

 

보건부에 따르면 백신 등록은 1월 26일에 시작된다.

백신은 도착한 후 이틀 동안 Beximco의 창고에 보관 된다.

Beximco는 Tongi에 두 개의 창고를 가지고 있다.

보건국 국장은 거기에서 백신이 보건국 목록에 따라 여러 지역으로 보내질 것이라고 말했다.

처음 5백만개가 제공 되고, 8주 후에 두 번째 백신 5백만개가 제공 될것이다. 

 

 

정부는 첫 번째 단계에서 7,344명으로 구성된 백신 팀이 5백만 개의 코로나 백신을 접종하기 위해 활동 할 것이라고 밝혔다.

각 팀에는 간호사 2명, 가족 계획 검사관 및 백신 투여를 위한 4명의 자원 봉사자로 구성 되었다. 

그들은 수도를 포함하여 전국의 예방 접종 센터에서 일할 것이다.

예방 접종 센터는 Upazila Health Centers, Union Parishads, District Sadar 병원, 정부 및 사립 병원, 전문 병원, 경찰, BGB 병원 및 통합 군사 병원(CMH) 및 흉부 질환 병원에 설치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