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방글라데시 뉴스모음/방글라데시 뉴스

Dhaka는 대기 오염 어제(10일) 세계 주요 도시 중 1 위

지난 이틀 동안 다카의 공기질은 급격히 악화되었다.

겨울철 기온이 떨어지면 늘 공기질이 악화된다.

그런데 이번에는 그 반대가 일어났다. 겨울이 지나가고 기온이 상승하면서 공기질도 악화되기 시작했다.

다카의 대기 오염은 어제(10일) 오전 7시부터 오후 1시까지 세계 주요 도시 중 1위를 차지했다.

파키스탄 라호르 제치고 1위가 되었다.

 

대기 오염으로 다까의 거리 뿌옇습니다.

 

 

기상 학자와 풍력 전문가에 따르면 파키스탄 라호르, 방글라데시 다카, 인도 뭄바이의 열악한 대기 질은 밀접한 관련이 있다고 한다. 세 도시는 아라비아 해의 서풍이나 수증기에 의해 기온은 점차 따뜻해 지고 있다.

그런데 서풍은 아라비아 반도의 사막에서 발생하는 먼지를 동반하고 있다.

이 먼지 입자에는 매우 미세한 입자 물질 PM-2.5 및 PM-10이 포함되어 있다.

그래서 남아시아 도시들의 공기질은 빠르게 악화되고 있다.

하지만 전문가들은 이러한 지역에 자체 대기 오염원이 있다고 밝히고 있다.

그들은 현재 방글라데시, 인도, 파키스탄을 포함한 남아시아 전체에 건기가 진행되고 있으며, 여러 산업 활동으로 대기오염이 증가하고 있다고 한다. 

다카를 포함한 남아시아 주요 도시의 대기 질 지수는 지난 일요일(10일) 오전 11시에서 오후 1시 사이에 250에서 450으로 상승했다. 그런데 다카의 대기질 지수는 350에서 400으로 상승했다. 최악의 상태인 것이다.

 

기상부의 기상 학자들은 서쪽의 아라비아 해 바람이 하루나 이틀 더 방글라데시를 덮을 것이라고 말하였다.

따라서 이 기간 동안 집의 문과 창문을 닫고 외출 할 때는 마스크를 반듯이 사용할 것을 권면 했다.

기상청에 따르면 오늘 다카의 최저 기온은 섭씨 16.2도였다.